2015-06-23 상리초 스타-카 천문교실
2016-01-18

1.일시 - 2015-06-23

2.지역 -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상리로 70

3.행사명 - 상리초등학교 스타-카 천문교실

4.학교명 - 상리초등학교

5.참가인원 - 30명

6.참가대상 - 전학년 


참가후기는 아래의 동일한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리초 황운하 어린이))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참가후기

학교명 : 상리초등학교

학년 : 4학년

이름 : 황운하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을 가족끼리 갔다. 거기서 우주에서 제일 큰 행성에 배우고 달과 목성, 토성을 보았고 그리고 우리나라에 제일 큰 망원경을 만들었다. 처음으로 망원경을 만들었는데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지만 하지만 유치원이나 1,2학년들은 조금 어려워했다. 두 번째로 달과 목성, 토성을 보았다. 달과 목성은 볼 수 있었는데 토성은 구름이 껴서 못 봤는데 다시 볼 수 있었다. 세 번째로 강의를 들었는데 우주에서 가장 큰 행성에 대해 배웠는데 시리우스가 가장 크다. 모르는 것을 새로 알게 되어서 재밌었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참가후기는 아래의 동일한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리초 권혁준 어린이)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참가후기

학교명 : 상리초등학교

학년 : 4학년

이름 : 권혁준

 

스타-카가 우리 학교에 와서 어제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달, 토성 보기 망원경 모형 만들기, 별이 무엇인지 설명도 들었다. 달을 볼 때는 엄청나게 크게 보여서 달의 구멍인 크레이터까지 보였다. 그런데 토성은 아주 조그맣게 보였다. 어제는 망원경으로 봤지만 달과 토성을 우주에서 본다면 어떤 느낌일까? 정말 궁금했다. 또 망원경 모양은 만원 짜리 지폐에도 있고 실제로 보현산 천문대에 있는 1.8m 광학 망원경에 만들었다. 실제로 한 번 보현산 천문대에 가서 보고싶다.



참가후기는 아래의 동일한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리초 강교윤 어린이)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참가후기

학교명 : 상리초등학교

학년 : 3학년

이름 : 강교윤

 

나는 하늘에 있는 날을 그냥 볼 때는 뭔지 모르는데 천채 망원경으로 보니까 달에 뭐가 있는지 알 수 있었다. 토성이 이렇게 고리가 있는지 몰랐는데 알았다. 토성이 내가 본 행성 중에 제일 멋지다. 그대신 토성이 작아서 잘 안보인다. 그리고 4가지를 봤는데 그둘도 멋있다.




참가후기는 아래의 동일한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리초 박세영 어린이)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참가후기

학교명 : 상리초등학교

학년 : 1학년

이름 : 박세영

 

오늘 나는 별자리를 구경했다. 처음에는 달과 목성을 보았다. 달이 크고 구멍도 잇었다. 목성은 코딱지 만큼 작았다. 그런데 반짝 거렸다. 토성은 고리가 있었다. 신기했다. 별들이 귀여웠다!




참가후기는 아래의 동일한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리초 최수지 어린이)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참가후기

학교명 : 상리초등학교

학년 : 4학년

이름 : 최수지

 

두근두근 떨려오던 날이 되었다.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에 첫 번째는 인사와 광학 망원경 만들기를 하였다. 엄마는 조각을 띄어서 주셨고 나는 그것을 받아서 만들었는데 1등으로 다해서 뿌듯하였고 현지 언니가 만들던 것도 도와주었더니 내 마음 속 착한 마음가짐 나무가 자라는 거 같았고 만원 지폐에 그려져 있는 것을 만들어서 좋았다. 두 번째는 밖으로 나가서 천체관측을 하였는데 목성, 달을 보게 되어서 좋았다. ‘! 우주에는 행성들이 있고 그 중 목성, 토성, 금성, 수성, 화성등이 있고 달은 위성이구나! 라는 것을 깨닫게 되어 똑똑해진 느낌 같았다. 강연도 들었는데 별이 모인 것은 성단이고 가장 큰 별은 태양이 아닌 것을 알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아까 구름이 껴서 못봤던 토성, 금성 중 토성만 보았다. 정말 신기하였다. 장미, 개미, 성단도 화려하고 이뻤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