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당신 카메라 속의 우주를 보여주세요!” - 제24회 천체사진공모전 개최…이달 말까지 공모 2016-05-11

■ 한국천문연구원(원장:한인우)이 제24회 천체사진공모전을 개최해 이달 말까지 천체사진 및 콘텐츠를 공모한다.

  - 한국천문연구원의 천체사진공모전은 아름답고 신비한 천체사진 및 그림,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천문학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로 24회를 맞는다. 

  -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심우주(Deep sky)·태양계·별자리 및 풍경 등의 지구와 우주 분야로 나뉜다.  공모 작품은 간행물에 발표되거나 다른 공모전에 당선되지 않은 것이어야 한다.

  - 작품 접수는 천문연 홈페이지 및 우편을 통해서 하면 된다. 사진과 그림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우편 접수를 해야 하고, 동영상의 경우엔 우편 접수나 홈페이지 링크 중 한 가지 방법으로만 접수하면 된다.

  - 수상자들에게는 총 1천 1백여만 원의 상패와 상금이 수여된다. 특별히 올해는 전체 대상 1인에게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된다.

  - 한국천문연구원과 국립중앙과학관, 동아사이언스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5월 31일까지 작품 접수를 완료한다. 이후 6월 초에 심사가 진행되며, 6월 안에 최종 선정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 공모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www.kasi.re.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3회(지난해) 천체사진공모전 대상수상작: 오리온 중심부, 장승혁 

 [사진] 제23회(지난해) 천체사진공모전 대상수상작: 오리온 중심부, 장승혁

 [문의]

☎ 042-865-2064, 글로벌협력실 정은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부서대국민홍보팀
콘텐츠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