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별 볼 일’ 넘치는 축제 한마당! - 12일, 인천대공원서 대한민국 별 축제 개최 2016-11-09

■ 늦가을 야외에서 실컷 별을 보며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한국천문연구원(원장: 한인우)은 11월 12일(토) 인천대공원 야외음악당에서 ‘대한민국 별 축제’를 개최한다.

 

□ 오후 2시 화약로켓 발사로 막을 여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관측과 천체사진공모전, 체험부스 운영이 곳곳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어 저녁 6시 30분경에는 천문우주 주제의 강연과 추첨행사가 있은 후 밤 10시경 마무리될 예정이다.

 

□ 특히, 이동천문대인 ‘스타-카’를 비롯해 수십 대의 천체망원경이 동원되어 낮에는 태양의 흑점, 홍염을 관측하고, 밤에는 지구 밖 우주의 성운, 성단, 은하들을 직접 관측할 수 있다.

 

□ 더불어 천체망원경 조작법 배우기, 깡통 해시계 만들기, 카시오페이아 시계 만들기, 스마트폰으로 달 촬영 등 청소년 천문 동아리와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회원들이 준비한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부스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단, 비가 오거나 구름이 많은 경우에는 천체 관측이 불가하므로 체험부스 위주로 운영할 예정이다.


□ 대한민국 별 축제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www.kas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대한민국 별 축제는 한국천문연구원이 주최하는 대표적인 과학문화 프로그램으로,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가 주관하며 매년 광역시급의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해오고 있다.

 

과거 대한민국 별 축제 현장 사진1


과거 대한민국 별 축제 현장 사진2


과거 대한민국 별 축제 현장 사진3


 과거 대한민국 별 축제 현장 사진4 

과거 대한민국 별 축제 현장 사진

 

[문의]

☎ 042-865-2064, 글로벌협력실 김현진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글로벌협력실 : 정해임 042-865-2195
콘텐츠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