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제25회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 대상에 동영상 ‘아타카마 2016’ 선정 2017-04-06

■  한국천문연구원(원장:한인우)이 제25회 천체사진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23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김호섭 씨의 ‘Atacama 2016’가 대상을 차지했다.

 

□  천체사진공모전은 사진뿐만 아니라 그림, 동영상까지 함께 공모하며, 주제는 심우주(Deep sky)·태양계·지구와 우주 분야로 나누어진다. 올해 대상작은 특별히 사진이 아닌 동영상 작품이 선정됐으며, 전체 응모작 중 2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이번 대회의 심사위원들은 “국민들의 우주에 대한 관심 점점 더 높아져 작품의 주제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디지털 처리가 과해 사실감이 떨어지는 작품도 많다”며 심사 소감을 전했다.

 

□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수여되며, 특별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5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

 

□  한편, 한국천문연구원의 천체사진공모전은 아름답고 신비한 천체사진 및 그림,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천문학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올해로 25회를 맞았다.

 

□  공모전 수상작들은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www.kas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ㄷ

<대상수상작인 김호섭 씨의  ‘Atacama 2016’ 동영상 첫 화면> 

[문의]

☎ 042-865-2084, 글로벌협력실 조영인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이나 과학문화행사 공지사항(https://www.kasi.re.kr/kor/education/post/astronomy-contest)을 참조하세요.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글로벌협력실 : 정해임 042-865-2195
콘텐츠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