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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마감 계약직 2017년 상반기 계약직 및 전문연구요원 채용공고

2016-12-29
  • 구분코드
    계약직
  • 주관부서
  • 담당자
  • 지원기간
    2017.01.09 ~ 2017.01.23 (종료시간 23:59)
  • 발표기간
    2017.03.20 ~ 2017.03.31
  • 박사후 연수원
    해당없음

2017년 상반기 계약직 및 전문연구요원 채용공고


21세기 우주시대를 선도하는 최고 수준의 한국천문연구원에서 

창의적이고 미래의 변화를 주도해 나갈 역량있는 우수 인재를 모집합니다.

2016. 12. 29.

한국천문연구원장


1. 모집부분 및 부분별 지원자격

모집부분 및 부분별 지원자격에 대한 내용으로 계약직과 기타직에 대하여 모집직종, 분류코드, 학력사항, 담당업무, 전공, 지원(우대)요건, 채용인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집 직종 분류코드 학력사항 담당업무 전공 지원(우대) 요건 채용인원

계약직

연구직

S1

박사학위소지자

- 외계행성 탐색(미시중력렌즈)

외계행성 탐색

관련분야 경력(필수)

O명

연구직

S2

박사학위소지자

- 은하형성 및 진화 연구

천문학 및 천체물리학

관련분야 경력자(우대)

O명

연구직

S3

학사이상

- 우주관측기기 전자시스템 개발

전자공학

관련분야 경력 10년 이상(필수)

O명

연구직

S4

석사이상

- SLR 시스템 고도화 및 유지보수

광학 또는 적응광학/컴퓨터공학

관련분야 경력자(우대)

O명

기술직

S5

박사학위소지자

- 우주환경 관측위성 탑재체 개발

천문학 및 우주과학

O명

연구직

S6

박사학위소지자

- 코로나그래프 개발 및 시험

태양천문학

O명

연구직

S7

학사이상

- 망원경과 관측기기의 광기계 설계와 해석

천문학/기계공학/광학/물리학

O명

- 망원경과 관측기기의 전자제어

천문학/전자공학/기계공학/물리학/광학 등

O명

연구직

S8

박사학위소지자

- CCD 측광자료를 활용한 우주물체 감시연구

천문학/우주과학/천문기기학

O명

행정직

A1

학사이상

- 국내외 대외협력

경상(경영·경제)/사회과학(정치외교)/어문(영어, 일어, 중국어 등) 및 천문학 포함 이공계열

O명

기타직

전문연구요원

J1

이공계 석사 또는 박사학위 소지자(석·박사 통합과정 수료자)

- GNSS 측위기술 개발 및 GNSS 국제데이터센터(GDC) 운영 지원

천문우주과학/컴퓨터공학 등

- 현역병 입영 대상자
- 병역법상 전문 연구요원 편입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O명


2. 공통 응시자격

2017 상반기 계약직 모집의 공통 응시자격에 대한 내용으로 연령/성별, 병역, 우대사항, 기타에 대한 주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 분 주요 내용

연령/성별

- 제한 없음

병역

- 남자의 경우 병역 필 또는 면제자(단, 전문연구요원 제외)
- 병역법이 정하는 병역 의무를 기피한 사실이 없는 자

우대사항

- 국가보훈대상자 우대
- 장애인 지원자 우대
- 여성과학기술인 우대

기타

- 국가공무원법 제33조 및 연구원 채용 규정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
- 공공기관 재직 중 최근 5년 이내에 부패행위로 당연퇴직, 파면, 해임된 자가 아닌 자
- 신원조사 및 신체검사 결과 결력사유가 없는 자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3. 채용조건

 □ 처우: 연구원 내부규정에 따름

   ○ 계약직(행정직) 대졸 초임 기준 세전 약39백만원/년 수준

   ○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적용

 □ 총 고용가능기간

   ○ 연구직 : 최초 2년 계약 및 평가를 통해 최대 3년 이내에서 연장 가능(단, 총사업기간이 있는 사업의 경우 총사업기간내에서 연장 가능)

   ○ 기타직(전문연구요원): 36개월

   ○ 행정직: 최대 2년


4. 채용방법 및 전형일정

2017 상반기 계약직 모집의 채용방법 및 전형일정에 대한 내용으로 서류접수, 1차시험(서류전형), 2차 발표 및 3차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발표(예정일), 입사예정일에 따른 일자와 비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진 내용 일자 비고
① 서류접수

2017. 01. 09(월) ~ 2017. 01. 23(월)


② 1차 시험(서류전형)

2017. 02. 01.(화) ~ 2017. 02. 10.(금)

1차 합격자 발표(2. 16.(목))

③ 2차 발표 및 3차 면접전형

2017. 02. 22.(수) ~ 02. 24.(금) (3일간)

2·3차 전형 동시 실시

④ 최종합격자 발표(예정일)

2017. 03. 23.(목)

합격자 발표일은 변경될 수 있음 

⑤ 입사예정일

2017. 04. 01.(목)



※ 서류접수 방법: 온라인 접수(www.kasi.re.kr)
※ 전형별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이메일 통지 및 연구원 홈페이지 공지
※ 2차 전형(발표 평가)
 ○ 전형방식: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1차 합격자 인원에 따라 발표시간은 조정될 수 있음)
○ 응시분야별 발표 내용

    - 연구·기술직/전문연구요원 
  * 연구/업무수행을 통해 어떤 성과를 창출했는지, 또는 창출 가능한지에 초점

     * 향후 해당 분야에서의 업무계획 추가 가능

    - 행정직: 관련 분야 업무경력 및 실적, 향후계획 발표(PPT 10~15매 수준) 

※ 전형별 시간과 장소 등 세부내용은 전형단계별 합격자 발표 시 별도 안내할 예정이며, 상기 일정은 연구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임용 예정일 : 2017. 04. 01.


5. 제출서류 

 가. 1차 제출서류

  □ 지원 시 필수(입력 및 제출) 사항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 응시직종 및 응시분야표기(분류코드기재)
        (최종학력란에 필히 체크 표시. 수료는 졸업으로 보지 않음.)
      - 국가보훈대상자의 경우 '법정가점' 필히 입력
   ○ 연구·개발 프로젝트 참여 실적 1부(연구·기술직/전문연구요원에 한함)
   ○ 연구개발실적서 1부(연구·기술직/전문연구요원에 한함)
   ○ 연구개발경험기술서 1부(연구·기술직/전문연구요원에 한함)
   ○ 입소 후 연구계획서 1부(연구·기술직/전문연구요원에 한함)
   ○ 외국 학력 조회 동의서(해당자에 한함)
   ○ 포상기록(해당자에 한함)


나. 2차 시험시 제출서류(1차 시험 합격자에 한함) *2·3차 전형 동시진행

 □ 메일 제출

  ○ 2차 시험(발표평가) 발표자료(PPT)(업무실적(학위논문) 및 계획 등 발표자료)
  ○ 연구/업무실적 증빙자료(해당자에 한함)
 □ 직접 제출

  ○ 경력/재직증명서 및 자격증 사본 1부

  ○ 대학 이상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 남성의 경우 주민등록등·초본 1부

  ○ 국가보훈대상자 또는 장애인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부

※ 서류제출시 유의사항

  ○ 직접입력외 제출서류는 PDF파일로 제출[파일명 예시 : 홍길동(지원자 성명)] - 발표자료]
  ○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서류 제출 시 반드시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6자리와 뒷자리 중 첫번째 자리를 제외한 뒷자리를 보이지 않게 처리하여 제출

      예시) 870604-1XXXXXX


다. 최종합격자 제출서류(내국인 기준)

 ○ 공무원채용신체검사서

 ○ 기타 연구원이 요구하는 서류

 ○ 전문연구요원·산업기능요원 편입 등 신청서(전문연구요원 합격자에 한함)

 ○ 성실복무·약정근로조건 이행 서약서 등 전문연구요원 편입신청 서류(전문연구요원 합격자에 한함)

 ○ 자격요건 입증자료(학위수여 증명서 등)(전문연구요원 합격자에 한함)


6. 기타사항

 ○ 제출된 서류(원본)은 합격/불합격 여부가 통지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반납 요청 가능
 ○ 임의양식 활용 및 제출서류 미비 시 불합격 처리함
 ○ 결격사유조회 또는 채용신체검사 결과 부적격자는 합격을 무효로 함
 ○ 전형결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채용 시 직종(급) 부여 및 경력산정은 연구원 기준에 따름
 ○ 문의사항 : 채용관련 FAQ 참고
 ○ 전화 문의
- 채용 관련: 한국천문연구원 인사팀 채용담당자( Tel: 042-865-3319, E-mail : job@kasi.re.kr)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자 인사팀 : 이호진 042-865-3348, 인사팀 : 조아인 042-865-2015, 인사팀 : 최보실 042-865-3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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