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천문연구원(원장 박석재)은 꿈돌이 사이언스 존 발전협의회 소속 8개 기관과 함께 연합행사인 <꿈돌이 사이언스 페스티벌>을 공동주관하며 그 중 <대한민국 별 축제 대전행사>를 전담한다. 이 행사는 과학의 달인 4월 꿈돌이 사이언스 존(엑스포 과학공원 일대)에서 열리게 되는데 <대한민국 별 축제 대전행사>는 4월 11일(토)과 12일(일) 야간에 꿈돌이랜드에서 열리게 된다.
○ 한국천문연구원과 꿈돌이랜드는 대전 국제우주대회(IAC)와 세계 천문의 해를 기념하기 위하여 11일(토) 저녁 6시부터 이 날 행사 종료시까지 꿈돌이랜드의 모든 놀이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이는 현재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꿈돌이랜드 장세일 대표이사와 박석재 원장의 합의로 가능하게 되었다. 꿈돌이랜드는 원래 입장료가 없는 놀이공원이지만 이번처럼 놀이시설까지 무료로 개방하는 것은 대전 엑스포 이래 처음 있는 일이다.
○ 이날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대전광역시(시장 박성효),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 대한민국공군(참모총장 이계훈)이 주최하는 공식축하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참고]
꿈돌이 사이언스 존 발전협의회 참여 9개 기관
- 국립중앙과학관, 꿈돌이랜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문화산업진흥원, 대전시민천문대
대전컨벤션센터, 엑스포과학공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 문의 : 한국천문연구원 대국민사업실장 이서구 (042-865-2005)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