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천문연구원(원장: 박석재)은 고객중심의 가치경영을 실현하고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받는 연구원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고객헌장'을 제정하였다.
○ 고객헌장은 한국천문연구원이라는 연구분야 특성에 맞추어 고객의 요구와 기대수준을 반영하기 위하여 "You're a STAR"를 제시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임직원은 고객헌장 제정을 통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KASI 고객응대매뉴얼을 제작함으로써 표준화된 고객 서비스 이행 표준을 마련하였다.
○ 이에 앞서 지난 8월에는 출연(연) 최초로 천문(연)의 조직문화에 기반한 자체 교육프로그램을 연구개발인력교육원(KIRD)과 공동 기획하여 전 직원에게 맞춤형 CS(Customer Satisfaction)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일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 한국천문연구원은 고객중심 경영을 위해 먼저 임직원의 마인드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며 아울러, 외부 서비스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체제를 갖추어 나갈 예정이다.
[사진 1] You are a STAR
한국천문연구원 고객헌장
고객은 우주의 별처럼 소중한 존재입니다. 다양하고 아름다운 별들을 찾아내어 이름을
부여하고 의미 있는 별로 탄생시키는 것이 우리의 임무입니다. 고객 한 분 한 분을
의미 있는 별로서 모시기 위하여 한국천문연구원 임직원은 다음의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고객에 대한 한국천문연구원의 약속
" You're a STAR "
첫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준수하겠습니다!(Standard service!)
첫째, 항상 발전하는 천문(연)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Tomorrow better than today!)
첫째, 관심과 배려의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Attention to customer!)
첫째, 고객의 소리를 경영자산으로서 소중히 받아들이겠습니다!(Respect for voice of customer!)
□ 문의 : 한국천문연구원 정책팀장 윤양노 042-865-3320
정책팀 최보실 042-865-3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