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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퀴움

Physically based animation for visual effects/animation (물리 현상에 기반한 영화/애니메이션의 동적 변화 구현 - 그리고 우주를 구현한 영화의 몇 가지 예들) 2017-08-07 http://www.dexterstudios.com

  • Speaker : Wanho Choi (최완호 소장, Dexter Studios)
  • Date : 2017-09-27 14:00 ~ 15:00
  • Location : JYS 331-2
  • Host : Minsu Shin (Optical Astronomy Division, KASI) and Hyunjin Kim (Office of International and Public Relations, KASI)

90년대 후반 부터 컴퓨터의 계산 성능 향상과 효율적인 수치 알고리즘들의 등장으로 인해 기존에는 제작이 불가능했던 여러 가지 물리 현상들을 영화 및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치해석을 기본으로 하는 이러한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 기법은 현재 영화와 애니메이션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본 강연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스(Computer Graphics)라는 학문 분야와 특수 시각 효과(VFX)라는 산업 분야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하고, 이러한 분야들에서 복잡한 물리 현상을 어떻게 구현하여 시각화하는 지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세부 내용으로는 유체(fluid), 강체(rigid body), 변형체(soft body), 옷(cloth), 머리카락/털(hair/fur)들의 사실적인 움직임을 표현하는데에 있어서 물리가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해서 다루게 될 예정입니다. 또한, 영화나 다큐멘터리에서 우주를 시각화하는 몇 가지 예제들에 대해서도 제작 과정을 함께 보며 여러 가지 생각과 의견을 교환해 보는 자리를 가져보려고 합니다.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부서우주진화연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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