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알림사항

[일반] 전자세금계산서 접수 안내 2011-08-23
전자세금계산서 접수 안내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접수 안내

전자세금계산서 접수 안내에 관련한 내용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국세청에서 정한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사업자께서는 천문연구원과 거래할 때 2011년 9월 1일부터
세금계산서를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e세로 시스템을 사용하여 발급하는 방법과 국세청에서 인증한 전자세금계산서
대행업체(ASP 사업자)에 가입하여 발급하는 방법이 있으므로 국세청 홈페이지 http://www.esero.go.kr 또는
계약한 ASP제공 업체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 메일 수신자 입력시 협조사항

- 공급받는자1에 세금계산서를 수신할 천문연구원 거래 담당자의 메일주소를 입력(필수)
- 공급받는자2에 etax@businesson.co.kr 를 입력하면 천문연구원의 내부시스템에 자료가 연계되어 업무처리가
  간편해집니다.(필수는 아니지만 입력 부탁드립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시 거래내역 입력 협조사항

- 거래하는 내역이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연구장비, 재료비 및 연구활동비의 거래이면서 구매금액이 100만원 초과
   건이면 품목란에 일자, 품목, 수량, 단가를 건별로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 물품란에 00외 00건으로 작성 불가하며 연구비 정산때문에 필수로 지켜야 합니다(구매 담당자와 확인가능합니다.)
- 1건의 세금계산서에서 99건의 품목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99건이 넘는 경우 2장 이상으로 발급하여야 합니다.
   거래내역을 건별로 입력하지 않은 경우 접수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업무관련 문의처

- 전자세금계산서 수신 문의 : 공급받는자1에 입력한 메일수신자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대금지급관련 증빙제출 문의 :
   인사회계관리실 강정하(042-865-3326, kjha@kasi.re.kr)
- 연구비 정산관련 문의 : 연구정보관리실 주삼규(042-865-3315, jsk33@kasi.re.kr)
- 전산관련 업무장애 문의 : 연구정보관리실 복은경(042-865-2010, bokting@kasi.re.kr)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부서
콘텐츠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