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시 - 2014-04-16
2.지역 - 보령
3.행사명 - 미산초,중학교 스타-카 천문교실
4.학교명 - 미산초등학교
5.참가인원 - 70명
6.참가대상 - 초등학생, 중학생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 참가후기
학교명 : 미산초등학교
학년 : 6학년
이름 : 김우경
먼저 설명을 들었다.
별에 대해서도 배웠고 지구, 행성, 수성, 금성 등등에 대해서도 배웠다. 과학시간 때 배웠는데 스타카 하면서 더 알게 되었다.
설명 다 듣고 밖에 나가서 별을 보았다. 행성, 태양, 페가수스 자리 등들을 보았다. 국자모양은 북두칠성이였다. 그때 우리가 봤을 때 동쪽인가 북쪽인가 어쨌든 그 쪽에 있었다.
스타카를 통해 별자리가 어디 있는지 자세히 알앗고 태양, 행성 어디에 있는지를 알았다. 스타카는 모든 것을 알려주고 많은 걸 배웠다. 다음에 또 했으면 좋겠다.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 참가후기
학교명 : 미산초등학교
학년 : 6학년
이름 : 안수정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에서는 강의, 종이 접기, 별 관찰을 하였다. 나는 종이 접기 시간이 가장 재미있었던 시간 같았다. 그래도 강의랑 별 관찰도 재미있었다. 강의 할 때에는 우주와 별, 행성, 태양 등 여러 가지를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종이 접기 시간에는 별을 보는 망원경을 내가 제작하고 만든 것 같아서 재미있었다. 그리고 별 관찰을 할 때에는 별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된 것 같았고 북극성 찾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내가 천문학자가 된 기분이었다. 이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을 하면서 내가 별, 우주, 지구 이외의 행성들을 잘 알게 되었고, 하늘에 있는 별자리도 알 수 있었다.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 참가후기
학교명 : 미산초등학교
학년 : 6학년
이름 : 조민서
우리는 먼저 강의를 들었다. 천문학자이신 선생님께서 직접 우주, 해, 달, 지구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는 달 이야기이다. 선생님께서는 아주 먼 옛날에는 달에 가는 것도 하늘을 나는 것도 불가능한 일이라 생각했고, 상상하지도 못했지만 지금은 가능한 일이 된 것처럼, 지금은 우주에 누구나 갈 수 있고 쉽게 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고 불가능하다고 생각 하지만 먼 훗날에는 가능할 수도 있다고 말씀하셨다. 그 말을 듣고나니 정말 그럴 수도 있겠다 생각했다. 그리고 정말 그렇게 되면 좋겠다. 다음으로 우리는 스타-카에 타서 별을 관측했는데 그 별에 대해 옆에서 선생님께서 자세히 설명해주시니 훨씬 재미있었고 이해가 잘 되었던 것 같다. 처음으로 별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보람있는 시간이었고 다양한 별을 봐서 신기했다.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 참가후기
학교명 : 미산중학교
학년 : 2학년
이름 : 임채린
스타카와 함께 하면서 지구에 대해 궁금증이 풀리고, 좀 더 알고 싶은 생각이 든다. 직접 별도 보고 달에 대해서 설명도 듣고, 직접 만들기도 하면서 별에 대해서 더 알게 되었다. 그날 날씨가 좋아서 많은 별들을 볼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평소에는 그냥 지나갔을텐데 이 기회를 얻어서 하늘을 볼 수 있어서 좋다. 별은 진짜 이쁜 것 같다. 또 새로운 경험을 얻은 것 같다.
‘스타-카와 함께하는 천문교실’ 참가후기
학교명 : 미산중학교
학년 : 2학년
이름 : 김종현
망원경으로 목성을 보았다. 자세히 보니 책에서 보던데로 줄무늬가 있었다. 신기했다. 알고 있었지만 북극성을 찾아내는 법을 알았다. 그리고 별자리를 보고 성운도 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재미있었다. 달도 볼 수 있었으면 좋았는데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