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내외동향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출범…성과 공유의 장 마련_140704 2020-01-07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출범…성과 공유의 장 마련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출연(연)의 개방과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초 및 산업기술연구회를 하나의 연구회로 통합한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30일 출범했다고 밝혔다. 초대 이사장으로는 창원대학교 이상천 초빙교수가 임명되었다. 양 연구회 통합은 연구회의 출연(연) 지원?육성 기능을 강화하고 출연(연) 간 협력 확대 및 연구회 운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작년 7월부터 추진됐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출연(연)간 교류와 융합 활성화, 출연(연)별 임무 정립, 중소?중견기업 협력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동 TLO, 비정규직 문제 등 출연(연)의 공통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중장기 출연(연) 미래전략 수립 등을 통해 출연(연)이 자율과 책임하에 연구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현재 관리 중심의 사무처 체제를 출연(연) 융합연구 활성화를 위한 융합연구본부와 중소?중견기업 협력, 성과확산 등을 지원하는 정책지원본부, 출연(연) 안정적 연구환경 조성을 담당하는 경영본부로 개편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향후 연구회 주요규정 마련 등 연구회 운영의 골격을 완성하고, 차기 이사회에서는 출연(연)간 융합연구 활성화 방안과 기관별로 스스로 정립한 성과지향적 출연(연)별 임무 재정립안 등을 의결하여 출연(연)의 혁신정책 추진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중략]


원본 링크 : http://www.sciencetimes.co.kr/?p=125834&cat=31&post_type=news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부서정책혁신팀
콘텐츠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