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선생님들을 위한 한여름 천문교실 2018년 하계 교원천문연수 시행 2018-07-18

■ 한국천문연구원(원장 이형목, 이하 천문연)은 7월 30일(월)부터 8월 3일(금)까지 대전에 위치한 천문연 본원에서 전국 초··고등 교원을 대상으로 2018년 하계 교원천문연수를 실시한다.


□ 교원천문연수는 현직 교사들에게 최신의 천문학 동향을 전달하여 과학 교육에 도움을 주려는 프로그램이다. 전 과정이 무료이며, 교과과정에 밀접한 초급과정과 천문관측 활동으로 특화된 중급과정으로 나눠 진행한다. 더불어 천체망원경 활용 수업을 통해 천문동아리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1995년부터 매 여름·겨울방학 기간 동안 실시하고 있는 교원천문연수는 현재까지 약 6,000여 명의 교원들이 이수했다.


□ 강사진은 천문연의 다양한 전공을 지닌 연구원들이다. ‘한국 천문학의 현주소’ 및 ‘전통천문학’ 등 이론 강연은 물론 ‘천체망원경 사용법’, ‘밤하늘 관측법과 별자리 찾기’, ‘태양 관측 및 흑점 촬영’ 등 다양한 실습도 함께 진행한다. ‘외계행성 탐색’, ‘빛 공해’ 등 최신 천문학계 이슈에 대한 정보도 접할 수 있다.  


□ 교원천문연수의 자세한 안내는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https://www.kasi.re.kr/kor/education/pageView/124)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보도자료 끝. 사진자료 있음.)


교원연수

교육2 교육2

2017 교원천문연수 사진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당부서대국민홍보팀
콘텐츠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