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천문연구원(원장 : 박석재)은 오는 11월 24일 한국천문연구원 본원(대전 대덕연구단지 내)에서 “KVN 워크숍: 메이저와 별 탄생 영역” (KVN Workshop: Masers and Star formation regions)을 개최한다.
○ KVN(한국우주전파관측망)사업그룹은 현재 건설 중인 21m 전파망원경 3대를 이용한 연구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초장기선 전파간섭계(VLBI) 관련 연구 분야에 대한 워크숍을 계속 개최하고 있다. 지난 여름에 열린 만기형 별의 메이저 워크숍(7월)과 활동성 은하핵(Active Galactic Nuclei)에 대한 워크숍(8월)에 이어, 이번에는 KVN의 주요 연구 대상 중의 하나인 별 탄생 지역의 메이저에 대한 최근 연구 결과와 KVN을 이용한 효과적인 연구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장을 마련한다.
○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과 일본에서 메이저와 별 탄생 지역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천문학자와 VLBI 관측 연구를 하는 천문학자가 주로 참석한다.
---------------------------------------------------------------------------------
□ 문의 : 한국천문연구원 전파천문연구부 이지윤 박사 (02-2012-7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