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천문연구원(원장 박석재)과 국립중앙과학관(관장 김영식)은 11월 8일(토)에 한국천문연구원 본원(대전)에서 제2회 전국학생천체관측대회를 개최한다.
○ 사단법인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별과 우주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각 학교에서 보유한 과학 기자재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천체관측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취지로 개최된다.
○ 그동안 전국 각 지역별로 예선을 통과한 40여개팀이 이번 대회에 참가하며, 참가팀은 지도교사를 포함하여 5명이 한 팀을 이룬다. 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누어 지필고사, 천체망원경 설치?조작,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관측, 천문지식 시연활동의 4개 주제로 평가를 수행하며, 대상으로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이 수여된다.
○ 대회시상은 11월 29일(토)에 국립중앙과학관 천체관에서 있을 예정이다.
○ 이번 전국학생천체관측대회는 학생들에게 천문 동아리 등의 과학체험 활동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천문교육과 이공계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림 1. 제1회 전국학생천체관측대회
------------------------------------------------------------------------------------------------
문의 : 한국천문연구원 홍보팀장 이동주 042-865-3226
한국천문연구원 홍보팀 민병희 042-865-2044
첨부파일(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