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 대상에 이시우의 ‘해파리 성운’ 선정
■ 한국천문연구원이 제31회 천체사진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294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시우 씨의 ‘해파리 성운’이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작: 해파리 성운, 이시우
□ 천체사진공모전은 사진뿐만 아니라 그림, 동영상까지 함께 공모하며, 주제는 심우주(Deep sky)·지구와 우주·태양계 분야로 나누어진다. 기술성과 예술성, 시의성, 대중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이번 대회에서는 전체 응모작 중 24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 천체사진공모전은 사진 부문과 동영상 부문을 심사하며, 주제는 심우주(Deep sky)·지구와 우주·태양계 분야로 나누어진다. 심사는 기술성, 예술성, 시의성, 대중성을 기준으로 평가되며, 이번 대회에서는 전체 응모작 중 26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 심사위원들은 "해마다 천체사진 작품들의 기술적인 완성도와 시각적 예술성이 높아져, 심사에 있어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좋은 사진들이 많았다”고 밝혔으며, "코로나 19가 완화되어 전년보다 출품작이 늘었으며 특히 동영상 작품도 다수 출품되어 인상깊었다.”고 심사 소감을 전했다.
□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수여되며, 특별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천문연구원장상과 상금 200만 원이 수여된다. 올해 공모전 시상식은 5월 12일경 개최할 예정이다.
□ 더불어 이번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은 국립중앙과학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 한편, 한국천문연구원의 천체사진공모전은 아름답고 신비한 천체사진 및 그림,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해 천문학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수상 작품들은 다양한 천문우주 과학문화 확산의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 공모전 수상작들은 한국천문연구원 홈페이지(www.kas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보도자료 끝. 참고자료 있음.)
[참고자료 – 수상작]
※ 천문연 홈페이지 수상작 게시 링크 : https://www.kasi.re.kr/kor/education/post/astronomy-contest/29406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